본문 바로가기

t r a v e l/Korea

제주도 애월 맛집 추천 후기 : 은혜전복

반응형

이번 제주도 여행에서 다녀온 은혜전복 후기를 찝니당. 너모나 오랜만인 블로그. 안녕?


너무 오랜만에 와서 굉장히 머쓱하군요.

은혜전복은 애월에 묵을 때 다녀온 곳인데, 매운 음식이 아닌 맛집을 찾다보니 얻어걸려 가게된 곳입니다.

위치는 구 지디카페 몽상드애월 근처에요.
예전에 명진 전복 가보려다 웨이팅 때문에 포기하고 연미정에 갔었는데 전복집 메뉴구성은 다 비슷한가봅니다.

은혜전복도 전복구이, 전복돌솥밥, 전복죽, 전복뚝배를 메인으로 하는 곳이었어요.

우리는 전복구이와 뚝배기를 주문했습니당. 전반적으로 밑반찬이 아주 깔끔하고 좋았어요. 고등어구이도 기본찬으로 나오는데 짭쪼롬하니 좋았고요.



메인인 전복구이! 은혜전복은 전복 위에 구운 마늘 슬라이스를 한점씩 얹어주더라고요.
마늘 덕후인 저는 조금 감동이었습니당. (?)


그리고 이건 밑반찬으루 나온 고등어 구이요.


이건 전복 뚝배기! 이게 진짜 맛있었어요. 전복도 꽤 많이 들어있었고 딱새우에 왕소라에 홍합에 꽃게에. 해물이 생각보다 엄청 푸짐하게 즐어있었고 국물이 진짜 시원해서 거의 바닥이 보일때까지 퍼먹었쯥니다.

딱새우는 까먹기가 힘들어서 안먹다가 인터넷에 딱새우 먹는법을 검색해서 간신히 까먹어봤는데 ㅋㅋㅋㅋ 세상에..

왜 그동안 저는 딱새우를 외면했던 걸까요? 딱새우의 멋짐을 몰랐던 과거의 내가 불쌍했어요.

이미지가 없어서 설명하기 힘들지만, 딱새우는 머리를 뜯어내고 껍질 마디를 톡 부러뜨려서 살을 빼먹으면 됩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그러니 모두들 딱새우에 주목해주세요..


***

그래서 제 총점은

★★★☆☆ 재방문의사 이쯤

별점은 좀 보수적으로. 뚝배기가 큰 역할을 했습니다. 맛있었어요.
(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