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 o o d

깔끔한 산낙지불고기 전문점 추천! 청해진

반응형

올림픽공원, 강동구청역 맛집 청해진


동네에서 오래오래 사랑받는 맛집은 다 이유가 있는 법. 강동구에서 낙지불고기 맛있기로 유명한 청해진에 다녀왔다.


청해진

브레이크타임을 피해서 5시 반쯤 방문했다. 막 오픈 준비를 하느라 바쁜 직원 분들이 있었고 아직 손님은 우리 뿐인 상태. 하지만 우리가 앉은 자리 뒤 쪽으로 거의 모든 테이블이 예약석이었다. 이런 게 동네 맛집의 위엄인가..

청해진

메뉴는 요로케. 산낙지불고기와 해물전골이 유명하다.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 가격이 좀 달라진다. 해물모둠을 시키면 거대한 새우와 전복 등이 함께 나와서 가족들끼리 외식하거나 어르신 모시고 오기에 좋아보였다. 하지만 우린 가난한 반백수니까 그냥 낙지불고기와 해물전골을 주문했다. 1인분씩 주문도 가능해요.

청해진

기본찬은 샐러드와 멸치볶음, 그리고 미역볶음? 몰라. 아무튼 깔끔하고 맛있었다. 특히 저 동치미 국물이 낙지 볶음이랑 궁합이 너무 좋아서 나중에 리필을 해 먹었다.

청해진

그리고 또 기본찬으로 나오는 요고. 난 처음에 무슨 요리가 잘못 나온 줄 알았... 세상에 기본찬 퀄리티가 이게 무엇인가요. 심지어 너무 맛있었다. 구운 가지와 양파, 부추 절임의 조화가 너무 좋았다. 이미 여기에서 감동... ㅋㅋㅋㅋㅋ

청해진

그리고 등장한 낙지불고기
1인분인 걸 감안하면 생각보다 양이 많다. 채소도 적당히 들어있고. 사장님이 계속 와서 들여다보면서 볶아주셔서 편하게 먹을 수 있다.

많이 맵거나 많이 달지 않고 딱 적당히 매콤, 달콤한 맛이었다. 불맛도 좀 나는 것 같고. 자극적인 그런 맛은 아니지만 딱 적당하게 맛있는 양념... 생각보다 너무 맛있어서 친구랑 감탄하면서 먹었다.

청해진

낙지 불고기를 먹고 있을 때쯤 해물전골이 끓어오르기 시작했다. 이것 역시 사장님이 손질 해주신다. 전골도 1인분 치고는 꽤 양이 많은 편.
둘이서 먹고 있으니 사장님이 해물도 친절히 두 덩어리로 다 잘라 주셨다. ㅋㅋㅋㅋㅋ 전복도 똑같이 두 덩이, 새우도 두 덩이.

처음엔 해물전골까지 시킨 거 좀 오바 아닌가. 그냥 낙불만 2인분 시킬걸 그랬나 싶었는데... 전골 한입 먹고 나니까 역시 시키길 잘 했다는 생각 뿐.... (흐뭇)

청해진

전골이 익어갈 때쯤 우동 사리를 추가해 볶았다.
부추와 양념을 추가해 볶아주시는데 너무 맛있다.... 역시 탄수화물이야. 해물도 해물이지만 역시 탄수화물이 최고다. 만세 만만세. 존맛.

청해진

우동 사리 볶아먹고 나면 뭘 먹어야 하죠? 바로 볶음밥.
탄수화물 먹고 또 탄수화물로 입가심하기. 이게 바로 케이후식이다 마.

역시 양념 추가하고 김가루와 부추를 넣어 볶볶. 참기름도 휘릭.
아 진짜 이건 뭐 맛이 없을 수가 없고 진짜 지금도 침이 너무 고이고 괴롭다. 뜨거운 볶음밥 한입 하고 후하후하 하면서 동치미 국물을 드링킹 하면 그게 바로 천국 아니겠습니까. 행복 멀리 있지 않아요.

청해진

배 터지게 탄수화물 파티를 하고 나면 친절히 후식을 내어주시는데. 무려 아이스크림이다.
보통은 바닐라랑 녹차 맛이 준비돼있는데 이 날은 초코랑 딸기라고 하셔서 우린 둘 다 딸기를 선택했다. 그 식당에서 흔히 보이는 싸구려 아이스크림 맛이 아니고 진하고 맛있었다. 와 진짜 후식까지 완벽한 이 집 뭐야.

다음에 또 갈 거다. 꼬옥.

반응형